※ 본 문서는
「사무국운영시스템 – TOAA SOS
」 기준 페이지를 바탕으로 작성된
홈페이지 및 자료실 외부 공개용 요약 문서입니다.
SOS
사무국 운영 시스템
홈페이지 공개용 초압축 요약본
SOS
(Secretariat Operating & Support System)는
정비사업 조합 사무국의 업무를
사람 중심이 아닌 시스템 중심으로 운영하기 위해
TOAA가 설계한 사무국 운영 시스템(OS)입니다.
정비사업 사무국은
공문, 회의, 민원, 기록, 절차, 의사결정 등
다양한 업무가 동시에 발생하지만,
현실에서는 담당자에 따라 운영 품질이 달라지는 문제가 반복됩니다.
TOAA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
사무국 운영을 컴퓨터 OS처럼 구조화했습니다.
SOS
는
사무국 업무를 5단계 운영 흐름으로 정리하고
핵심 기능을 6대 기능 모듈로 표준화하여
담당자가 바뀌어도 운영의 일관성과 기록 체계가 유지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SOS
는
단순한 사무국 대행이 아닌,
시스템 기반 사무국 운영 모델입니다.
